【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 방침 】
전북특별자치도거관리위원회(이하 본 기관이라 함)는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·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1.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?운영 합니다.
- 직원 및 민원인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
-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
- 기타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
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설치 대수 |
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|
11대 |
내부 : 1층 로비(3대) 외부 : 출입구범위(3대), 주차장범위(4대) |
3. 영상정보 보호책임자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
구분 |
직위 |
성명 |
연락처 |
비고 |
|
총괄책임자 |
정 |
총무과장 |
서 * * |
063-239-2360 |
|
부 |
총무담당관 |
송 * * |
” |
|
|
운영책임자 |
정 |
총무계장 |
강 * * |
” |
|
부 |
시설계장 |
김 * * |
” |
|
|
접근권한자 |
주무관(차량) |
박 * * |
” |
|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촬영시간 |
보관기간 |
보관장소 |
24시간 (움직임 감지시 녹화·저장) |
촬영일로부터 30일 |
총무과 |
- 처리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·관리하고,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합니다.
5.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: 자체운영 해당없음
6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- 확인 방법 :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사전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
※ 신분증, 개인영상정보 존재 확인·열람청구서, 수사협조문서 등 필요
- 확인 장소 : 총무과
7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·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·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8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비밀번호 설정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·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시 열람 목적·열람자·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9.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은 2025년 1월 13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