후보자방송토론, 사전투표기간 전 집중방송
광주광역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(위원장 조운식)는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를 선거방송토론주간으로 정해 6?4 지방선거 후보자 초청 방송토론을 집중방송한다고 밝혔다.
토론위원회가 주관하는 후보자 방송토론은 선거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, 교육감, 비례대표시?도의원 선거를 대상으로 실시되며, 초청대상 후보자와 그 외 후보자로 나누어 진행된다.(표 참조)
한편, 5. 23.부터 모바일상에서 ‘토론다시보기’ 또는 ‘TV토론’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된다.
이번 토론회는 지역경제, 사회복지, 교육환경, 지역정체성, 도시환경 등 우리지역 현안을 주제로 토론한다. 한편, 후보자가 토론회에 초청받았으나 정당한 사유 없이 불참하면 4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, 방송에 불참사실이 고지된다.
토론위원회 관계자는 “선거방송토론주간을 정해 집중방송하게 된 것은 오는 5. 30.~31. 이틀간 진행되는 사전투표에 앞서 유권자에게 정당과 후보자들에 대한 비교?분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.”면서 이번 방송토론을 꼭 시청해 후보자의 정책 등을 충분히 검증한 후 사전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.
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