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 닫기

위원회소식

제21대 국회의원선거 최경석 사무처장 라디오 방송 대담
  • 작성일 2020-02-18 15:24


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하여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최경석사무처장님의 CPBC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대담이 진행되었습니다:-)
개정된 선거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주요 선거일정 등 청취자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셨는데요:-)
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소중한 한 표를 위해 완벽한 선거관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구요!
유권자 여러분들은 똑똑한 참여로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역사를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!
* 아래 텍스트 게시글은 시각장애인분들의 웹접근성을 위한 이미지 설명을 위한 글입니다.
최경석사무처장라디오방송대담
방송일시: 2020. 2. 13.(목) 오후5시10분~30분
방송사: CPBC광주가톨릭평화방송
프로그램명: 시사프로그램'함께하는 세상, 오늘'
#사진1 라디오녹화 사진
4월15일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광주광역시선관위 최경석 사무처장님이 청취자 분들에게 들려준 이야기
선거운동 및 사전투표 기간 등 각종 중요 선거정보 안내, 그리고 청취자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'준연동형비레대표제'와 '선거권 연령 하향'등 달라진 선거제도와 만18세 유권자들이 가능한 선거운동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.
#사진2 라디오 진행 사진2
또한 이번 개정 선거법에 의한 달라진 선거에 대비하여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직원들이 참여하여 진행한 수작업 모의대표 등 완벽한 선거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도 소개해주셨습니다.
마지막으로 선관위 뿐만 아니라 유권자분들도 아름다운 선거를 만들기 위해 해주셔야 할 부분도 당부해주셨습니다.
선거와 관련하여 정당이나 후보자의 거짓된 정보를 만들거나 전달하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는 것과, 꼭 투표에 참여해주시고, 정당과 후보자를 선택할 때 정책과 공약을 따져 보시고 이성적인 선택을 해주시라는 것!
#사진3 라디오 진행 사진3
4월 15일! 유권자와 선관위가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제21대 국회의원선거!

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콘텐츠 만족도
평가하기
맨위로